제목내가 나를 챙기고 알아차리고 다독이는 힘이 생긴 것 같아요.2026-01-22 11:40
카테고리체험후기
작성자 Level 10

상담 후기를 올릴 수 있도록 동의해 주신 내담자분께 감사드립니다.  


40대 / 여 / 우울, 무기력, 소진


" 저희는 중1 딸과 저 그리고 남편까지 세 명이 상담을 같이 받았습니다. 

딸은 친구문제로 불안증세가 있었고 저도 남편과의 소통 불능으로 심리적으로 너무 지쳐있었어요.


저희 부부는 서로 원하는 게 있어도 말을 안 했던 거 같아요. 

원하는 걸 솔직히 얘기를 안 해서 오해가 생겼던 것도 많았는데 이번 기회에 서로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속마음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서로 연애 경험이 별로 없던 남녀가 만난지 3개월만에 결혼하고 남편이 자영업하면서 수많은 일들도 많았고 안밖으로 둘다 열심히 살았다보니 18년이 지나서야 서로의 마음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제 성향상 그 상황에 저를 맞추고 참고 꾸역꾸역 일들을 하다 보니 마음이 너무 지쳤고 상대방에 모든 걸 맞춰주다보니 제 속은 텅 비어 있었어요.

지금은 제가 하고 싶었던 그림 작업도 시작했고 운동도 하고 남편과 같은 취미를 갖고 하면서 관계를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딸도 트라우마 치료와 상담을 통해 놀랬던 마음도 가라앉고 자신감이 생겨서 학교생활을 편하게 하고 있습니다.

결혼 생활 중 시댁과의 교류가 너무 많고 힘이 들 때 웃음치료 학원이나 정신과를 가보고 싶었지만 마음뿐이었어요.

하지만 상담을 받고 내가 나를 챙기고 알아차리고 다독이는 힘이 생긴 것 같아 다행이고 좋습니다.

저 같은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편한맘으로 상담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  살아가면서 큰 도움이 분명 되실꺼예요 "

#우울# 무기력# 소진# 부부관계# 숨상담심리치료센터# 트라우마애착치료연구소# 이진옥# 이승호# 탕정역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